2020년 12월 18일 금요일 오후, 본원에서 코로나 19 역학 조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제주감염병관리지원단 역학조사반의 설명에 따르면, 이전에 본원을 방문하신 분 중 코로나 19 바이러스 감염 확진된 경우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관련 법령에 따라 방문객의 신상 정보는 공개할 수 없다는 설명을 들었으며, 우리는 감염병의 차단과 확산 방지를 위해 필요한 CCTV 기록, 내원 명단 등의 자료 수집에 성실히 협조하였습니다.
그날 밤, 역학 조사 결과를 아래와 같이 통보 받았습니다.
- 마스크 착용, 거리 유지, 즉각 소독 등 자체 방역이 잘 되어 있어서, 추가 소독 및 폐쇄는 필요하지 않다.
- 확진자의 동선 공개는 필요하지 않다 (확진자의 이동 경로 등 정보 공개 지침 http://www.jeju.go.kr/download.htm?act=download&seq=1260957&no=2 참조).
- 접촉 의료진 및 같은 시간대 환자에 대한 확진 검사는 필요하다.
- 선별된 검사 대상자에게는 보건소에서 검사 안내 연락을 줄 계획이다.
2020년 12월 19일 토요일, 검사가 필요한 분들껜 제주시보건소로부터 개별 연락이 진행되었고, 개별 연락을 받지 못하신 분들은 밀접 접촉자가 아닌 것으로 알고 계시면 된다고 합니다. 접촉 의료진은 모두 검체 채취하였습니다.
2020년 12월 20일 일요일, 접촉 의료진 검사 결과 모두 정상 판정을 받았으며, 정상 근무 가능한 상태가 유지되었습니다.
안심하고 진료 받으실 수 있도록 원내 방역 수준을 격상하여, 내원 예약 간격 조정 및 원내 체류 인원 제한 등의 조치를 자체적으로 시행하겠습니다.
모두들 힘든 때입니다. 힘 내시기 바랍니다.
건강과 행복의 든든한 버팀목, 바툼낭의원